보훈공단,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과 탄소중립체험 나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윤종진, 이하 보훈공단)은 지난 10월 31일(금) 원주시 기후변화 홍보관에서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행사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환경을 생각하는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훈공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원주시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 20여 명과 △기후변화 홍보관 전시 관람 △미디어 프로그램 △4D 영상 시청 등 탄소중립체험을 실시하고, 참여자들에게 학업 도움이 될 수
IBK기업은행,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3일 해군·해병대 간부 특화 카드 ‘BOC(福) 카드(Blue Ocean navy&marine Car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해군·해병대 장교, 부사관, 군무원이다. ‘BOC(福) 카드’는 해군·해병대 복지시설과 군 관사 관리비 결제 시 3%, KTX·주유 7%, 통신비 10% 등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훈련 등으로 장기간 카드 이용이 어려운 군 간부를 위해 사전 등록 시 최장 3개월 동안 실적과 무관하게 할인 혜택을 준다. 특히 기업은행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평택, 화성
예스24, 제복근무자 위한 ‘특별 팝업 전시’ 개최… 감사 편지 이벤트 실시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국가보훈부와 함께 ‘마이 히어로북’ 캠페인을 전개하고, 도서 기부를 연계한 감사 편지 이벤트와 오프라인 팝업 전시를 실시한다.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동화책 ‘마이 히어로북’은 예스24 전국 6개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신간서점 ‘강서NC점’과 중고서점 ‘수영점F1963’에서는 11월 한 달간 특별 팝업 전시가 개최된다. 예스24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도록 제복근무자별 대표 도서 5권을 무료 전자책(eBook)으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복근무자
삼성물산은 28일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실적을 공시하며 매출 10조1510억 원, 영업이익 9940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삼성물산
매출은 전년 동기(10조3100억 원) 대비 1.5%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2580억 원(35%) 증가하며 수익성이 대폭 개선됐다. 전분기(7530억 원)와 비교해도 매출은 1290억 원, 영업이익은 2410억 원 늘었다.
삼성물산은 “국내외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서도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해 안정적인 실적을 유지했다”고 밝혔다.
건설 부문은 대형 프로젝트 종료로 부진했지만, 상사와 리조트 부문의 호조가 이를 상쇄했다.
건설 부문 매출은 3조900억 원으로 전년 동기(4조4820억 원) 대비 1조3920억 원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1110억 원으로 전년 대비 1250억 원 줄었다.
하이테크 및 해외 대형 프로젝트가 마무리 단계에 들어가면서 매출과 이익 규모가 감소했다.
상사 부문은 3조885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3조1860억 원) 대비 6990억 원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760억 원으로 전년 대비 50억 원 늘었다.
삼성물산은 “화학·비료 등 필수 산업재 트레이딩 물량 확대 덕분에 매출과 이익이 모두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원자재 시장의 안정화와 물류 효율 개선이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패션 부문은 매출 4450억 원, 영업이익 120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4330억 원)보다 120억 원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90억 원 감소했다.
소비심리 회복이 지연되고, 프로모션 확대에 따른 마진 하락이 영향을 미쳤다. 삼성물산은 “패션 시장의 변동성이 이어지고 있지만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 투자를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리조트 부문은 매출 1조710억 원, 영업이익 730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90억 원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30억 원 감소했다.
급식 및 식자재 유통 부문이 확대되며 매출은 증가했지만, 올여름 장기간 이어진 폭염으로 레저 수요가 감소해 수익성은 다소 둔화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