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주한미군사령부 미8군지원단과 협약 체결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이원규)는 지난 12일 주한미군사령부 미8군 예하 미8군지원단(KSC BN)과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장병 및 직원의 지속적인 학습 지원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협력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미8군지원단 구성원이 온라인 기반 고등교육을 통해 직무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협약식은 미8군지원단에서 진행됐으며, 양 기관은 안정적인 학습 접근성과 실질적 자기개발 지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미8군지원단 소속 인원은 고려사이버대학교 산업체 위탁
23일 오전 7시 50분경 발생한 서울 지하철 2호선 신도림역 탈선 사고로 인해 열차 운행이 9시간 가까이 지연되며 수많은 시민이 불편을 겪었다. 서울교통공사는 신속한 복구 작업을 통해 오후 5시 30분경 운행을 재개하고, 관련 역에 사과문을 게시하는 등 후속 조치에 나섰다.
23일 오전 7시 50분경 발생한 서울 지하철 2호선 신도림역 탈선 사고로 인해 열차 운행이 9시간 가까이 지연되며 수많은 시민이 불편을 겪었다. 사진은 대체 버스 투입 안내문
사고는 신정 차량기지에서 출고된 열차가 신도림역 4번 승강장에서 정지 신호를 위반하고 진행하다가 선로 끝에 설치된 정지표지를 넘어 탈선하며 발생했다. 이 사고로 인해 2호선 외선 홍대입구역부터 서울대입구역까지 열차 운행이 중단됐으며, 서울교통공사는 11시 15분부터 대체 버스를 투입하여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려 노력했다. 내선 열차는 정상적으로 운행됐으나, 출근길 시민들은 큰 혼란을 겪었다.
사고 발생 직후 서울교통공사는 초기대응팀과 사고수습본부를 즉시 가동하고 복구 인력을 투입했다. 474명의 인력과 75종 282점의 장비가 투입된 복구 작업은 약 6시간 30분 만인 오후 4시 26분경 완료되었고, 오후 5시 30분부터는 전 구간에서 열차 운행이 재개되었다.
서울교통공사는 사고의 정확한 원인을 조사 중이다. 초기에는 `차막이 추돌`로 추정했으나, 정지 신호 위반이 주원인인 것으로 밝혀졌다. 현재 인적, 시설, 시스템 오류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다각도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고 여파로 열차 운행에 차질을 빚은 12개 역에 사과문이 게시되었으며, 서울교통공사는 승무원 대상 1대1 맞춤형 교육을 통해 인적 오류를 예방하고 열차 안전 운행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한, 유사 사고 발생 가능성이 있는 취약 지역을 선정하여 중점 점검을 시행할 예정이다.
백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나들이 승객이 많은 주말 오전, 사고 발생으로 장시간 동안 열차 이용에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며, "사고 원인을 신속하게 파악하여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시설물 점검에도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