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병철)는 1월 28일(수)부터 2월 12일(목)까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수업과 시험 등 모든 학사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사이버대학교로, 일과 학습을 병행해야 하는 직장인과 주부에게 최적화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졸업 시에는 일반대학교 졸업자와 동일한 정규 4년제 학사 학위가 수여되며, 재학 중에는 직무역량 강화와 커리어 전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자격증·해외 명문대학 공동 운영 수료증 과정과 마이크로디그리 등을 함께 이수
서울 도봉구청이 오는 4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제3회 어린이안전박람회’를 개최하고, 구청 일대를 어린이를 위한 종합 안전교육 체험장으로 꾸민다. 행사에는 12세 이하 어린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아이들과 소화기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고 있다
도봉구 어린이안전박람회는 2023년 시작된 이후 올해로 3회째를 맞는다. 특히 올해는 행정안전부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실’ 공모사업에 선정돼 행안부와 공동으로 진행되며, 더욱 풍성한 구성으로 어린이들의 참여를 이끈다.
행사는 생활안전, 화재안전, 교통안전, 자연재난 등 4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어린이들은 완강기 탈출, 소화기 사용, 재난대피 VR 체험, 심폐소생술 등 실제 상황에 대비한 체험을 통해 필수 안전 지식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된다.
특히 캠핑장 안전사고 대응법, 엘리베이터 갇힘 사고 대처법 등 일상에서 마주할 수 있는 위기 상황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도 운영되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안전 인형극’ 공연도 마련된다. 에어바운스를 활용한 재난대피 체험 등 놀이형 체험도 함께 진행돼 교육 효과와 재미를 동시에 잡았다.
참여는 현장 접수로 이뤄지며, 별도 사전 신청은 필요 없다. 자세한 프로그램 정보는 도봉구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어릴 때부터 안전에 대한 지식을 갖추는 것은 아이들의 평생 안전을 위한 첫걸음”이라며 “이번 박람회가 아이들이 위기 상황에서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