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병철)는 1월 28일(수)부터 2월 12일(목)까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수업과 시험 등 모든 학사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사이버대학교로, 일과 학습을 병행해야 하는 직장인과 주부에게 최적화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졸업 시에는 일반대학교 졸업자와 동일한 정규 4년제 학사 학위가 수여되며, 재학 중에는 직무역량 강화와 커리어 전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자격증·해외 명문대학 공동 운영 수료증 과정과 마이크로디그리 등을 함께 이수
iMBC 연예뉴스 공식 유튜브 채널이 구독자 30만 명을 돌파하는 쾌거를 이뤘다.
iMBC 연예뉴스 공식 유튜브 채널이 구독자 30만 명을 돌파했다
23일 MBC 그룹 유일의 연예뉴스 매체인 iMBC연예(enews.imbc.com)는 iMBC연예 유튜브 구독자 수가 30만 명(4월 17일 기준)을 돌파했다고 알렸다. 이는 지난 1월 10만 구독자를 달성한 이후 불과 3개월 만에 이룬 성과다.
지난해 4만여 명에 불과했던 iMBC연예 유튜브 구독자 수는 최근 1년 사이 가파른 증가세를 보였다. 조회수 성장 측면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올해 3월까지의 연간 조회수는 약 1050만 회로, 전년 동 기간(약 92만) 대비 약 10배 이상 급증했다.
iMBC 연예뉴스 유튜브는 iMBC연예가 운영하는 뉴미디어 영상 뉴스 플랫폼으로, 가요·방송·영화를 아우르는 각종 연예계 행사 현장을 빠르고 생생하게 전달해 왔다. 이를 바탕으로 스타들의 기획 영상 제작 및 무한 스트리밍 송출 등 연예 콘텐츠의 확장성을 넓히는 데 주력, 구독자들에게 신선하고 다채로운 시청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뉴스 콘텐츠 분야의 제작 기능도 강화하고 있다. iMBC연예 취재진의 역량을 집약해 제작한 ‘투데이픽’, ‘뉴스.ZIP’ 등의 뉴스 콘텐츠를 유튜브, 네이버TV를 비롯한 영상 플랫폼과 국내외 포털 등에 공급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 존재감이 커진 ‘K-콘텐츠’의 확장에 발맞춰 주력 콘텐츠마다 다국어 자막·더빙을 적용해 해외 시청자들을 위한 맞춤 연예 뉴스를 제공하고 있다. iMBC연예 측은 해외 시청자를 타기팅한 전략이 유튜브 구독자 상승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iMBC 이선태 사장은 “iMBC연예 유튜브는 그동안 ‘생생한 현장·똑똑한 뉴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바탕으로 시청자들에게 시의성 있고 완성도 높은 연예계 뉴스를 제공해 왔다”며 “앞으로 실시간 라이브를 확대하는 등 뉴스 콘텐츠 분야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트렌디하면서도 대중과 소통하는 콘텐츠 제작에 힘써 뉴미디어 연예뉴스의 선두주자가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