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병철)는 1월 28일(수)부터 2월 12일(목)까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수업과 시험 등 모든 학사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사이버대학교로, 일과 학습을 병행해야 하는 직장인과 주부에게 최적화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졸업 시에는 일반대학교 졸업자와 동일한 정규 4년제 학사 학위가 수여되며, 재학 중에는 직무역량 강화와 커리어 전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자격증·해외 명문대학 공동 운영 수료증 과정과 마이크로디그리 등을 함께 이수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지난 26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트립닷컴 그룹 주관 `인비전 2025 글로벌 컨퍼런스`에서 2년 연속 `베스트 글로벌 파트너 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지난 26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트립닷컴 그룹 주관 `인비전 2025 글로벌 컨퍼런스`에서 2년 연속 `베스트 글로벌 파트너 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트립닷컴 그룹은 글로벌 4대 온라인 여행사(OTA) 중 하나이자 중국 OTA 시장에서 50% 이상의 점유율을 보유한 중국 1위의 온라인 여행 서비스 기업으로, 항공권, 숙박, 기차, 렌터카, 투어 등 다양한 여행상품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이번에 공사가 수상한 베스트 글로벌 파트너 상은 트립닷컴 그룹의 전체 글로벌 파트너사 중, 양 사간 협력관계, 파트너사 영향력 및 서비스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한다.
올해 수상자 중 공항 부문 수상자는 공사가 유일하며, 공사는 ▲트립닷컴과의 업무협약 기반 중국여객 대상 공동홍보 강화 ▲지난해 4단계 건설 완공 및 인프라 기준 세계 3대 공항 도약 등의 성과를 바탕으로 2년 연속 베스트 파트너 상을 수상하게 됐다.
앞서 공사는 지난해 9월 트립닷컴 그룹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인천공항 중국노선 이용객 확대 및 인천공항의 중국 현지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협력사업을 추진해 왔다.
인천공항 브랜드 데이, 인천공항 라이브 커머스 등 두 차례의 협력사업을 통해 공사는 전 세계 약 2.7억명을 대상으로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확장시설 등을 홍보했으며, 그 결과 약 7만여 명의 신규여객과 약 21억원의 추가수익이 창출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올해 역시 기존의 협력사업에 더해 인천공항과 인근 복합리조트 및 인천지역 관광과 연계한 `인천공항 환승투어 프로그램` 협력홍보추진을 검토함으로써 중화권 직항수요 및 환승객 수요를 집중 유치할 계획이다.
공사의 이와 같은 활동은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도와 비교해 타 지역 대비 회복율이 낮은 중국노선 여객수요를 적극 유치하기 위함이다.
2025년 1분기 기준 대부분 지역의 여객실적은 2019년 대비 100% 이상 회복했으나, 중국노선의 회복율은 86%로 타 지역 대비 상대적으로 낮은 회복율을 보이고 있다.
이번 수상과 관련해 트립닷컴 그룹 에디슨 첸 부사장은 "동북아 대표 공항인 인천공항과의 협력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양사의 공동 발전을 위해 트립닷컴 그룹의 자원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은 "중국 여객의 변화된 여행패턴을 반영해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중화권 맞춤형 마케팅을 지속 확대해 연내 중국노선 100% 회복을 달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