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병철)는 1월 28일(수)부터 2월 12일(목)까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수업과 시험 등 모든 학사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사이버대학교로, 일과 학습을 병행해야 하는 직장인과 주부에게 최적화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졸업 시에는 일반대학교 졸업자와 동일한 정규 4년제 학사 학위가 수여되며, 재학 중에는 직무역량 강화와 커리어 전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자격증·해외 명문대학 공동 운영 수료증 과정과 마이크로디그리 등을 함께 이수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의 티저 이미지를 6월 12일 공개하며, 오는 7월 영국에서 열리는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Goodwood Festival of Speed)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 N`의 티저 이미지
티저 이미지 속 아이오닉 6 N은 대형 윙 스포일러와 확장된 펜더, 그리고 안정적인 차체 비율을 통해 고성능 모델의 존재감을 강조하고 있다. 현대차는 해당 모델이 공기역학적 설계와 역동적 주행 성능을 모두 갖춘 고성능 세단임을 예고했다.
아이오닉 6 N은 현대 N의 3대 성능 철학인 ▲코너링 악동(Corner Rascal) ▲레이스트랙 주행능력(Racetrack Capability) ▲일상의 스포츠카(Everyday Sports Car)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이를 통해 코너링 성능, 내구성을 갖춘 고속 주행 능력, 일상에서도 즐길 수 있는 고성능 주행감을 모두 충족시키겠다는 전략이다.
박준우 현대 N매니지먼트실 상무는 “아이오닉 6 N은 고성능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한 모델로, 완전히 새로워진 전기 세단으로서 운전의 즐거움을 재정의할 것”이라며 “현대 N의 기술력을 총결집한 결과물”이라고 소개했다.
아이오닉 6 N은 앞서 출시된 첫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의 뒤를 잇는 N 브랜드의 두 번째 전동화 모델이다. 아이오닉 5 N은 ▲2024 월드카 어워즈 ‘세계 올해의 고성능차’ ▲2024 대한민국 올해의 차 ▲2025 중국 올해의 고성능차 등 글로벌 자동차 시상식에서 다수의 수상을 기록하며 현대 N 브랜드의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다.
현대차는 이번 아이오닉 6 N 공개를 통해 고성능 전기 세단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글로벌 전동화 고성능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