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병철)는 1월 28일(수)부터 2월 12일(목)까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수업과 시험 등 모든 학사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사이버대학교로, 일과 학습을 병행해야 하는 직장인과 주부에게 최적화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졸업 시에는 일반대학교 졸업자와 동일한 정규 4년제 학사 학위가 수여되며, 재학 중에는 직무역량 강화와 커리어 전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자격증·해외 명문대학 공동 운영 수료증 과정과 마이크로디그리 등을 함께 이수
네이버가 자사의 구독 서비스인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 마이크로소프트(MS)의 게임 구독 서비스 ‘엑스박스 PC게임패스’를 신규 혜택으로 추가하며 콘텐츠 구독 시장의 영향력을 한층 확대했다. 게임은 웹툰·OTT에 이어 네이버 멤버십이 강화한 세 번째 디지털 콘텐츠 축이다.
네이버㈜는 7월 9일 `지난 8일부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입자들이 별도 추가 비용 없이 `PC게임패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7월 9일 “지난 8일부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입자들이 별도 추가 비용 없이 ‘PC게임패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PC게임패스는 MS의 게임 스튜디오 ‘엑스박스’가 제공하는 구독형 서비스로, 콘솔 없이도 PC에서 수백 종의 고사양 게임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기존 PC게임패스 단독 이용 요금이 월 9,500원임을 감안하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자는 월 4,900원(연간 이용 시 월 3,900원)의 요금으로 이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 셈이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현재 디지털 콘텐츠 혜택으로 ▲PC게임패스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네이버 웹툰·시리즈용 쿠키 49개 중 1개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쇼핑 적립, 제휴 편의점·영화관 할인 등 실생활 혜택이 더해져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이번 게임 콘텐츠 도입은 PC 게임 사용 비중이 높은 20대 청년층을 타깃으로 하는 전략적 행보다. 네이버는 게임 콘텐츠를 통해 젊은 이용자층의 유입을 확대하는 동시에, 기존 멤버십 이용자의 체감 혜택을 강화하겠다는 구상이다.
PC게임패스에는 MS 신작 게임은 물론, <엘더스크롤 4: 오블리비언 리마스터드>,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등 글로벌 인기 타이틀이 포함돼 있으며, ‘EA Play’ 멤버십도 통합돼 ‘일렉트로닉 아츠(EA)’의 인기작들까지 모두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멤버십 사업을 총괄하는 정한나 리더는 “네이버는 웹툰, 영화, 편의점, 면세점 등 일상과 밀접한 혜택을 중심으로 멤버십을 확장해왔다”며 “앞으로도 멤버십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콘텐츠 제휴와 맞춤형 서비스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