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병철)는 1월 28일(수)부터 2월 12일(목)까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수업과 시험 등 모든 학사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사이버대학교로, 일과 학습을 병행해야 하는 직장인과 주부에게 최적화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졸업 시에는 일반대학교 졸업자와 동일한 정규 4년제 학사 학위가 수여되며, 재학 중에는 직무역량 강화와 커리어 전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자격증·해외 명문대학 공동 운영 수료증 과정과 마이크로디그리 등을 함께 이수
현대자동차가 수소전기차 ‘디 올 뉴 넥쏘(The all-new NEXO)’ 구매 부담을 낮추기 위해 ‘넥쏘 이지 스타트 프로그램’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낮은 월 납입금의 ‘차량반납 유예형 할부’와 최대 240만원 규모의 ‘수소 충전비 지원’으로 구성된다.
현대자동차가 수소전기차 `디 올 뉴 넥쏘(The all-new NEXO)` 구매 부담을 낮추기 위해 `넥쏘 이지 스타트 프로그램`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차량반납 유예형 할부’는 넥쏘 차량가의 최대 50%를 중고차 잔가로 사전 보장해 해당 금액을 유예하고, 나머지 금액만 분할 납입하는 방식이다. 고객은 36개월 만기 시 유예금 납입 없이 차량 반납으로 할부를 종료할 수 있으며, 이는 추후 현대차 전기차 또는 수소차를 재구매하는 경우에 한해 적용된다.
실제 예로, 차량가 7644만 원(세제혜택 적용 후) 기준, 수소차 보조금 3250만 원(대구, 대전, 인천 등 기준)을 적용하면 선수율 1.3%, 36개월 할부 조건으로 하루 약 7200원(월 22만 원)의 부담으로 넥쏘 운행이 가능하다. 단, 할부금리 4.3%가 적용되며, 선수금은 현대카드로 결제해야 한다.
충전비 혜택도 주목된다. 넥쏘 구매 고객에게는 2년 간 최대 240만 원의 수소충전비가 지원된다. 이 중 195만 원은 넥쏘 전용 선불카드에 충전되어 제공되며, 여기에 현대 EV카드를 통해 추가로 45만 원까지 혜택이 주어진다. 이는 카드 1,000만 원 이상 결제 및 세이브 프로그램 이용 시 적용된다.
넥쏘 고객은 차량 보유 이후에도 다양한 서비스 혜택을 받는다.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수소충전비 최대 2만 원을 할인받는 카드 청구할인 △기존 차량을 넥쏘로 교체할 경우 200만~300만 원을 지원하는 ‘트레이드 인’ 혜택 등이 이에 해당된다.
또한 △수소 잔량 부족 시 100km 견인 서비스(연 2회, 5년) △연 1회, 8년간 제공되는 ‘블루안심점검’ △최대 10년 또는 16만km까지의 보증수리 등 수소차 전용 관리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중고차 처분 시에는 차량 출고 후 3년 내 구매가의 최대 68% 수준까지 잔존가치를 보장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고객이 구매 후까지 안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넥쏘 이지 스타트 프로그램은 수소전기차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들이 느끼는 부담을 실질적으로 줄여줄 수 있는 제도”라며 “7년 만에 새롭게 출시한 넥쏘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