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병철)는 1월 28일(수)부터 2월 12일(목)까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수업과 시험 등 모든 학사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사이버대학교로, 일과 학습을 병행해야 하는 직장인과 주부에게 최적화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졸업 시에는 일반대학교 졸업자와 동일한 정규 4년제 학사 학위가 수여되며, 재학 중에는 직무역량 강화와 커리어 전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자격증·해외 명문대학 공동 운영 수료증 과정과 마이크로디그리 등을 함께 이수
산림청 국립수목원이 광릉숲의 여름밤을 즐길 수 있는 특별 야간 개방 행사 ‘여름밤! 광릉숲’을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개최하고, 사전 신청을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국립수목원 야간 개방 사진(2024년도 참고 사진)
국립수목원(원장 임영석)은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광릉숲을 야간에 개방해 가족 단위 관람객이 여름밤의 생태와 풍경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여름밤! 광릉숲’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평소 관람이 제한된 시간대인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며, 숲과 별, 곤충, 습지 식물을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야간 전시원 산책 ‘별빛 아래 숲의 시간을 걷다’, ▲사슴벌레·장수풍뎅이 등 야간 곤충 관찰과 밤하늘 별 관측, ▲개구리·매미·새소리 등 여름밤 숲의 소리를 채집하는 ‘여름밤 당신을 기다린 숲’ 등으로 구성됐다.
전 과정에는 전문 해설과 안내가 제공되며, 열대식물자원연구센터 연못 포토존에서 기념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사전 신청은 8월 12일 오전 10시부터 14일 오후 4시까지 국립수목원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추첨을 통해 매일 40명이 선정되며, 선정자에게는 개별 안내가 이뤄진다.
국립수목원 전시교육연구과 배준규 과장은 “올해도 광릉숲의 고요한 밤과 생명의 소리를 가족과 함께 느끼며 자연의 소중함을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자연과 가까워질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