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병철)는 1월 28일(수)부터 2월 12일(목)까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수업과 시험 등 모든 학사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사이버대학교로, 일과 학습을 병행해야 하는 직장인과 주부에게 최적화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졸업 시에는 일반대학교 졸업자와 동일한 정규 4년제 학사 학위가 수여되며, 재학 중에는 직무역량 강화와 커리어 전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자격증·해외 명문대학 공동 운영 수료증 과정과 마이크로디그리 등을 함께 이수
대한민국의 국제경제 및 개발협력 지원 전문 4개 기관이 1인 가구 직원 대상 특별한 밥상 자리를 마련했다.
국제경제 및 개발협력 지원 전문 4개 기관이 1인 가구 직원 대상 특별한 밥상 자리를 마련했다.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K-SURE(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무역협회(KITA)는 8월 21일부터 9월 11일까지 매주 목요일, 서울 양재 요리 스튜디오에서 `1인 가구 직원 요리교실·밥상모임`을 4회에 걸쳐 공동 개최, 직원 관심이 뜨겁다.
이번 이벤트는 혼밥이 일상화된 미혼 및 1인 가구 직원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익히고, 기관 직원 간 교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련 직원들이 높은 관심을 보인 가운데 기관별 각 20여 명 직원이 차수별로 참여했다.
요리 교실에서는 전문 셰프의 지도로 직접 만든 음식을 함께 나누며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요리 수업에 더해 상호 유사하면서도 다른 해외업무, 대외활동 경험을 함께 나누고 공감대를 형성해 새로운 네트워크 기회로 활용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관계자는 "비슷한 특징을 가진 기관의 1인 가구 직원들이 바쁜 업무 중에도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자연스럽게 교류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직원 복지와 네트워크 강화를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