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병철)는 1월 28일(수)부터 2월 12일(목)까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수업과 시험 등 모든 학사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사이버대학교로, 일과 학습을 병행해야 하는 직장인과 주부에게 최적화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졸업 시에는 일반대학교 졸업자와 동일한 정규 4년제 학사 학위가 수여되며, 재학 중에는 직무역량 강화와 커리어 전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자격증·해외 명문대학 공동 운영 수료증 과정과 마이크로디그리 등을 함께 이수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강원지역 간담회 이후 강원도 화천군의 육군 제7보병사단 칠성전망대를 방문해 최전방 부대의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장병들을 격려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강원지역 간담회 이후 강원도 화천군의 육군 제7보병사단 칠성전망대를 방문해 최전방 부대의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장병들을 격려했다.
이날 대통령은 비무장지대(DMZ) 인근과 감시초소(GP) 상황을 보고받은 뒤, 최신식 병영 막사 공사 현장을 둘러보며 장병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물 공급 등 세부 사항까지 꼼꼼히 확인했다.
이 대통령은 장병들과의 만남에서 “힘드시죠?”라며 운을 떼고, ‘싸우면 언제나 이기는 부대’라는 별칭을 가진 제7보병사단 ‘상승칠성’ 장병들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를 전했다.
이어 “여러분 덕분에 국민들이 평화로운 일상을 누리고 있다”며 “장병들을 보니 든든하면서도 한편으로는 미안하다”고 말했다. 그는 식사와 숙소 등 생활 여건에 불편한 점은 없는지도 일일이 확인했다.
또한 “확고한 안보 유지 못지않게 장병들의 생명과 건강도 매우 중요하다”며 “훈련은 실전처럼 하되, 안전을 최우선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방문을 마치며 이 대통령은 장병들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며 격려를 이어갔다.
이번 방문에는 안규백 국방부 장관과 곽태신 국방비서관 등이 동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