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병철)는 1월 28일(수)부터 2월 12일(목)까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수업과 시험 등 모든 학사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사이버대학교로, 일과 학습을 병행해야 하는 직장인과 주부에게 최적화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졸업 시에는 일반대학교 졸업자와 동일한 정규 4년제 학사 학위가 수여되며, 재학 중에는 직무역량 강화와 커리어 전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자격증·해외 명문대학 공동 운영 수료증 과정과 마이크로디그리 등을 함께 이수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최춘식)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 기간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차량 통행이 집중되는 지역의 주요 도로 주유소를 대상으로 9월 24일부터 약 3주간 차량 연료 현장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국석유관리원, 추석 명절 기간 대비 차량 연료 특별점검 실시
이번 점검은 휘발유, 경유 등 차량 연료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가짜 석유ㆍ주유량 미달 판매 등 불법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고 석유 시장 유통 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시행한다.
주요 점검 대상은 차량 통행이 집중되는 고속도로 인근 우회도로와 주요 간선도로 주변 주유소이다. 특히, 암행 검사 차량을 활용해 소비자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줄 수 있는 가짜 석유 및 주유량 미달 판매 행위를 점검해 특별점검의 실효성을 높일 예정이다.
석유관리원 최춘식 이사장은 "온 가족이 함께 모여 따뜻함을 나누는 추석 명절 기간에는 차량 이용이 크게 늘어 국민들의 안전 운행과 직결되는 차량 연료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모든 국민들이 안심하고 석유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현장점검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짜 석유 판매 또는 주유량 미달 판매 등 불법행위가 의심될 경우에는 한국석유관리원 소비자신고센터로 신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