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병철)는 1월 28일(수)부터 2월 12일(목)까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수업과 시험 등 모든 학사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사이버대학교로, 일과 학습을 병행해야 하는 직장인과 주부에게 최적화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졸업 시에는 일반대학교 졸업자와 동일한 정규 4년제 학사 학위가 수여되며, 재학 중에는 직무역량 강화와 커리어 전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자격증·해외 명문대학 공동 운영 수료증 과정과 마이크로디그리 등을 함께 이수
워크잡은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기업탐방형)’을 부산국제영화제 기간에 맞춰 부산영상위원회와 함께 영상콘텐츠 산업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지난 7월 28일~29일 부산영상위원회와 함께한 영화영상실무 특.탐. 프로그램 참여 청년들이 수료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유일의 부산영상후반작업시설 견학과 실무자 강연 및 영상콘텐츠 산업 전문강사 특강을 통해 관련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 청년들에게 직접 경험을 통해 취업 효능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워크잡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기업탐방형)’의 공식 운영기관으로, 2023년부터 부울경 지역 청년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기업 견학과 특강을 기획해 운영하고 있다. 참여자 구성은 졸업 후 미취업 청년 및 군 장병, 재학생 등을 대상으로 하며, 대학교와는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참여자를 연계한 특화 프로그램 및 지역 내 청년도전지원사업 기관과 연계한 구직단념 청년(니트) 특화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부산영상위원회 연계 프로그램은 영상콘텐츠 산업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더 나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에 맞게 구성될 예정이며, 재학생들에게 맞춤형 진로 설정 및 구직 의욕 향상을 도모해 취업 활동 계획 수립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워크잡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영상 쪽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직접 관련 기관을 방문해 실무자와 소통해보는 경험이 앞으로의 진로 설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기업뿐만 아니라 참여 청년과 기관이 희망하는 다양한 기업을 발굴해 더 많은 청년들이 실질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워크잡은 기업탐방형뿐 아니라 동 사업 중 프로젝트형 및 청년 성장 프로젝트 등 다양한 취업 지원 사업과 함께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년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 역량 강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