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병철)는 1월 28일(수)부터 2월 12일(목)까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수업과 시험 등 모든 학사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사이버대학교로, 일과 학습을 병행해야 하는 직장인과 주부에게 최적화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졸업 시에는 일반대학교 졸업자와 동일한 정규 4년제 학사 학위가 수여되며, 재학 중에는 직무역량 강화와 커리어 전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자격증·해외 명문대학 공동 운영 수료증 과정과 마이크로디그리 등을 함께 이수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윤종진, 이하 보훈공단)은 ESG 경영과 국민과의 적극적인 소통 노력이 결실을 맺어 인권경영시스템(HRMS) 인증 획득과 ‘2025 올해의 SNS’ 공공기업 부문 최우수상의 영예를 동시에 이뤘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성과로 보훈공단은 인권경영과 디지털 소통 역량을 두 축으로 한 신뢰받는 공공의료복지 기관으로서의 위상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
보훈공단 윤종진 이사장(왼쪽에서 네 번째)이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엄진엽 원장(왼쪽에서 세 번째)과 인증 수여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보훈공단은 26일 원주 본사에서 윤종진 이사장,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엄진엽 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권경영시스템(HRMS) 인증 및 인증 현판 수여식을 진행했다.
‘인권경영시스템(HRMS) 인증’은 국제인권선언과 국가인권위원회의 인권경영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조직의 인권경영 프로세스 이행과 지속적 개선, 법규 준수, 인권 리스크 분석 및 이행 조치 등 전반적인 사항을 전문 인증기관이 종합 심사해 부여하는 제도다.
보훈공단은 그간 인권경영 추진 계획에 따라 △인권영향평가 실시 △인권종합지수 측정 △찾아가는 인권 컨설팅 △인권모니터링단 운영 △다양한 참여형 캠페인 전개 등 공단 내·외부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보호하고 증진하기 위한 활동을 꾸준히 추진해왔다.
같은 날 보훈공단은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5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 공공기업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디지털 소통 분야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올해의 SNS’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의회정책아카데미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SNS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상으로, 기관의 콘텐츠 경쟁력과 국민 소통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상한다.
보훈공단은 블로그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주요 공단 소식 △보훈병원·보훈요양원 이용 정보 △국민 건강 정보 등 생활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해왔다. 또한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국가유공자 희생·헌신의 가치를 국민과 함께 나누는 등 활발한 소통 노력을 기울여온 점을 높이 평가받아 ‘올해의 SNS 최우수상’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보훈공단 윤종진 이사장은 “이번 인권경영시스템 인증과 ‘2025 올해의 SNS’ 공공기업 부문 최우수상 수상은 보훈공단이 ESG 경영을 바탕으로 인권을 존중하고,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인권과 소통을 중시해 신뢰받는 공공의료복지 선도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