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병철)는 1월 28일(수)부터 2월 12일(목)까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수업과 시험 등 모든 학사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사이버대학교로, 일과 학습을 병행해야 하는 직장인과 주부에게 최적화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졸업 시에는 일반대학교 졸업자와 동일한 정규 4년제 학사 학위가 수여되며, 재학 중에는 직무역량 강화와 커리어 전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자격증·해외 명문대학 공동 운영 수료증 과정과 마이크로디그리 등을 함께 이수
국토교통부는 7일 고양창릉 공공주택지구 첫 마을(A4·S5·S6 블록) 분양을 시작하며, 주택전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진현환 국토부 1차관은 행사에서 “이번 분양이 수도권 공공주택 공급의 중요한 기점이 될 것”이라며, 철저한 품질관리와 원활한 입주 추진을 당부했다.
7일 오후 일산 킨텍스에서 고양창릉 지구 첫 마을(A4 · S5 · S6 블록) 주택전시관 개관식이 열렸다.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는 7일 오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고양창릉 지구 첫 마을(A4·S5·S6 블록) 주택전시관 개관식에 참석해 수도권 공공주택 공급 본격화의 신호탄을 알렸다. 이번 행사는 국토부, 고양시, 한국토지주택공사(LH) 등 관계기관 및 지역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진현환 국토부 1차관은 개관식에서 “정부와 지자체, LH 등 관계기관들의 적극적인 협력 덕분에 고양창릉 지구 분양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었다”며, “이번 분양이 3기 신도시 및 수도권 공공주택 공급을 본격화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LH 및 현장 관계자들에게 “철저한 품질 및 공정관리를 통해 계획된 일정에 맞춰 입주가 원활히 진행되도록 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할 것”을 강조했다.
진 차관은 주택전시관 내부를 둘러보며, “이번 분양 단지는 GTX-A 정차, 창릉천 등 친수 공간 조성 등으로 인해 국민들의 관심이 높을 것”이라며, 주택 분양 정보가 국민들에게 충분히 안내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해줄 것을 요청했다.
국토부는 올해 3기 신도시에서 8,000호를 포함한 총 2만 8,000호의 공공분양 주택을 차질 없이 공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청년·무주택 서민의 주거 안정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