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병철)는 1월 28일(수)부터 2월 12일(목)까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수업과 시험 등 모든 학사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사이버대학교로, 일과 학습을 병행해야 하는 직장인과 주부에게 최적화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졸업 시에는 일반대학교 졸업자와 동일한 정규 4년제 학사 학위가 수여되며, 재학 중에는 직무역량 강화와 커리어 전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자격증·해외 명문대학 공동 운영 수료증 과정과 마이크로디그리 등을 함께 이수
질병관리청은 2025년도 초·중학교 입학생들의 건강 보호를 위해 필수 예방접종을 완료할 것을 당부했다.
초 · 중학교 입학생 예방접종 확인사업 안내
초등학교 입학생(2018년 출생)과 중학교 입학생(2012년 출생)은 지정된 DTaP, IPV, MMR, 일본뇌염(초등 4종) 및 Tdap, 일본뇌염, HPV(중등 3종) 예방접종을 필수로 맞아야 한다.
이 사업은 질병관리청이 교육부와 협력해 매년 진행하는 것으로, 초·중학교 입학생의 예방접종 기록을 확인하고 미접종자에게 접종을 독려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보호자는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접종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미접종자는 가까운 위탁의료기관(보건소)에서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또한, 예방접종을 완료했으나 전산 등록이 누락된 경우, 접종을 받은 의료기관(보건소)에 전산 등록을 요청해야 한다. 백신 접종 여부는 개인 건강 상태에 따라 의료진 상담 후 보호자 또는 본인이 결정할 수 있다.
질병관리청은 2월 중순부터 미접종 입학생의 보호자에게 접종 독려 문자를 발송할 계획이며, 입학 후에도 각 학교와 보건소를 통해 추가 안내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새로운 친구들을 안전하게 만나기 위해 필수 예방접종을 입학 전에 완료해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아직 접종을 완료하지 못한 경우,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의료진과 상담 후 접종을 마쳐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