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병철)는 1월 28일(수)부터 2월 12일(목)까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수업과 시험 등 모든 학사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사이버대학교로, 일과 학습을 병행해야 하는 직장인과 주부에게 최적화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졸업 시에는 일반대학교 졸업자와 동일한 정규 4년제 학사 학위가 수여되며, 재학 중에는 직무역량 강화와 커리어 전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자격증·해외 명문대학 공동 운영 수료증 과정과 마이크로디그리 등을 함께 이수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은 인사혁신처와 함께 현장 공무원의 안전한 근무 여건 조성을 위해 3월 11일 `공무상 재해 신속 심사를 위한 업무 개선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은 인사혁신처와 함께 현장 공무원의 안전한 근무 여건 조성을 위해 3월 11일 `공무상 재해 신속 심사를 위한 업무 개선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공무상 재해 발생 시 신속한 심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개선 방안을 발굴하고자 마련되었으며, 공단 재해보상실과 인사혁신처 재해보상심사담당관 소속 공무상 재해 심사 담당자 총 40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신경외과 문승명 교수의 재해 심사 역량 강화를 위한 의학 기초지식 교육이 진행되었다. 이어 재해 입증 서류 간소화·표준화 방안 모색과 고객 관점의 업무 개선사항 발굴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공단 김정남 재해보상실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두 기관이 공무상 재해 사례를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으며, 공무 수행 중 재해를 입은 공무원이 안심하고 치료받을 수 있도록 신속한 보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