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병철)는 1월 28일(수)부터 2월 12일(목)까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수업과 시험 등 모든 학사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사이버대학교로, 일과 학습을 병행해야 하는 직장인과 주부에게 최적화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졸업 시에는 일반대학교 졸업자와 동일한 정규 4년제 학사 학위가 수여되며, 재학 중에는 직무역량 강화와 커리어 전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자격증·해외 명문대학 공동 운영 수료증 과정과 마이크로디그리 등을 함께 이수
행정안전부, 산림청, 한국수자원공사는 10일 대전광역시 대덕구 한국수자원공사 대청댐지사에서 산불 대응 협력 강화를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홍종완 행정안전부 사회재난실장, 이미라 산림청 차장, 류형주 한국수자원공사 부사장이 참석했다.
행정안전부, 산림청, 한국수자원공사는 10일 대전광역시 대덕구 한국수자원공사 대청댐지사에서 산불 대응 협력 강화를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이상 기후로 인해 대형 산불 발생 빈도와 피해 면적이 급증하고 있다. 2020년대 연평균 산불 피해 면적은 6,720ha로, 2010년대(857ha) 대비 약 8배 증가했으며, 대형 산불 발생 횟수도 4.8회로 2010년대(1.3회)보다 4배 가까이 늘었다. 이에 따라 정부 차원의 신속한 산불 대응과 관계기관 협력이 더욱 중요해진 상황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행정안전부는 대형 산불 발생 시 범정부 차원의 인력·장비 동원을 총괄하고, 유관기관 협력체계 구축 및 합동훈련을 지원하며, 지자체 헬기 계류지 정보의 공동 활용과 확대를 추진한다. ▲산림청은 한국수자원공사 시설 인접 지역에서 산불이 발생할 경우 확산 예측 정보를 제공하고, 국가 핵심시설 보호방어선 구축 및 산불 대응 교육을 담당한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산불 진화 헬기의 원활한 운용을 위해 담수지를 기존 28개 댐 39개소에서 7개 댐 9개소를 추가해 총 48개소로 확대한다. 헬기 계류장도 기존 3개소에서 3개소를 추가해 총 6개소를 운영한다. 또한, 헬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담수지 내 수중 제약시설 등의 상세 정보를 제공하고, 산불 감시 및 대응 강화를 위해 20대의 CCTV 영상정보를 공유한다.
이미라 산림청 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불 대응 체계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국민의 안전과 재산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종완 행정안전부 사회재난실장은 “산불 예방과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류형주 한국수자원공사 부사장은 “국가 핵심 기반시설인 댐과 정수장을 산불 진화의 주요 자원으로 활용해 안전한 국토 환경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