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병철)는 1월 28일(수)부터 2월 12일(목)까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수업과 시험 등 모든 학사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사이버대학교로, 일과 학습을 병행해야 하는 직장인과 주부에게 최적화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졸업 시에는 일반대학교 졸업자와 동일한 정규 4년제 학사 학위가 수여되며, 재학 중에는 직무역량 강화와 커리어 전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자격증·해외 명문대학 공동 운영 수료증 과정과 마이크로디그리 등을 함께 이수
질병관리청(청장 지영미)은 2025년 2월 17일부터 김포·제주공항에서 해외여행자를 대상으로 한 `공항만 여행자 호흡기 감염병 검사 서비스` 시범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입국 후 호흡기 증상 시, 검역대 방문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해외에서 입국하는 여행자 중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희망자에 한해 검역소에서 동물인플루엔자 인체감염증(AI), 코로나19, 인플루엔자바이러스 A/B 등 3종의 감염병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기존에는 검역 과정에서 1급 검역감염병의 역학적 연관성이 확인된 경우에만 검사와 격리가 이루어졌으나,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역학적 연관성이 없어도 유증상자가 자발적으로 신고하고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검사 결과는 본인의 휴대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전달되며, 양성 판정을 받을 경우 검역소에서 양성확인서를 발급받아 의료기관에서 건강보험 요양급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해외 감염병 및 신·변종 병원체의 국내 유입을 조기에 탐지하고, 해외입국자의 신속한 검사를 지원해 의료기관 이용을 원활하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